카테고리 없음

ToClipBoard - 클립보드로 옮길 수 있는 글자 저장공간

hyuckkim 2020. 5. 19. 09:54

왜 만들었나?

 온라인 클래스 국어 수업을 하다가 독서 감상을 기록하는 부분에서 계속 같은 글자를 복사-붙여넣기하게 되었다. 그래서 메모장에 써 놓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가만 생각해보니까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만 있으면 파이썬으로 짜는 게 훨씬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 초등학교 때 클립보드 관련해서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그 때의 복수(?) 겸.

 

얼마나 했나?

주말엔 놀았다.

이틀. 저번엔 밤에도 이것 저것 만졌고 이번엔 밤엔 잠만 잤다는 걸 고려해 점수를 더 주고 싶지만 그냥 이틀이다.

 

그래서 뭔가?

 파일에서 제목과 내용을 추출해서 숫자를 누르면 그 숫자에 맞는 번호의 내용을 클립보드로 복사한다.

파일은 줄마다 읽으며 제목인지의 여부는 줄이 | 특수기호로 끝나는지의 여부로 판단하는데,

그 이유는 단순히 내가 일상생활에서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다..

파일이 추출되면 제목과 내용 두 개의 리스트로 이루어진 리스트로 바뀌고 각각의 제목을 추출한다.

번호를 받아 그 번호의 내용을 출력하고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불편했던 부분은?

복사에 사용되는 pyperclip 라이브러리가 python 3.8에 설치되지 않아 오류가 나온다.

->설치가 계속 python 3.6.9에 되는 바람에 안 된 거였다. 기본 파이썬을 3.8로 바꾼다.

 

의미가 있었는가?

이건 진짜 의미 있었다. 티스토리 서식 용으로도 쓸 수 있었고 하여튼 여러번 복사- 붙어녛기 할 일이 엄청 줄 것이다.

또 재미도 있었고.

물론 사실 그냥 복사 - 붙여넣기를 했으면 더 빨리 됐을 것이다..

 

 

https://github.com/hyuckkim/ToClipBoard

 

hyuckkim/ToClipBoard

Paste to ClipBoard. Contribute to hyuckkim/ToClipBoar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