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AutoSelfCheck - 온라인 자가검진 칸 자동으로 채우기

hyuckkim 2020. 5. 28. 11:53

왜 만들었나?

Selenium이라는 걸 알게 되고 쓰려고 이번 주 통으로 헛고생하고 나서 생각해보니 이걸 어디에 쓸까 기억이 나질 않았는데,

학교에서 자가검진 페이지에 매일 들어가 검사하라고 해서 매일 자동으로 들어가서 버튼을 누르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

얼마나 했나?

셀레니움 받으려고 생고생한것까지 따지면 월요일부터 4일째. 프로그램 만든 거만 치면 2시간만에 만들었다.

깃허브에 올린 게 없었다.

그래서 뭔가?

파일 안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학교를 입력하고 터미널에서 실행하면 Selenium에서 적당히 드라이버를 실행해 온라인 자가검진 페이지로 이동한다. 알아서 인증을 완료하고 검진 칸은 모두 '이상 없음' 을 눌러 놓는다. 확인을 누르면 이상 없음으로 자가검진 끝.

 

전에 만들었던 프로그램들도 파이썬이 깔려 있는 리눅스 환경에서만 돌아갔지만 이건 진짜 리눅스에 셀레니움 깔아 놓고 적당한 폴더에 드라이버도 설치해놓고 다 해야 돌아가니 다른 사람은 거의 못 쓰겠다.

불편했던 부분은?

셀레니움이 리눅스는 64비트만 지원해서 64비트로 다시 깔았다.

 

선인고등학교 링크만 받을 수 있었다. -> 이름을 편법 없이 입력하도록 바꿨다.

의미가 있었는가?

아직 써 보진 않았지만 그냥 터미널에 넣기만 하면 된다는 점에서 오늘보단 편해지지 않을까 싶다.

일단 하나는 확실히 알겠다. 작동화면이 엄청 멋있다!

 

아니오로 전부 입력됐다. 당연히 증상이 있으면 직접 입력해야겠지.


https://github.com/hyuckkim/AutoSelfCheck

 

hyuckkim/AutoSelfCheck

자가검진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Contribute to hyuckkim/AutoSelfChe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